Home 하지정맥류 치료법

하지정맥류의 치료법에는 수술적요법 보존적요법, 혈관 경화 요법 등이 있습니다.

하지정맥류의 치료에는 보존적요법, 혈관 경화 요법, 레이저요법등이 있으며 정맥류를 예방하기 위해서 규칙적인 운동을 해주는것이 좋습니다.

정맥류 전용스타킹의 효능

정맥류 전용 스타킹은 정맥류 환자에서 정맥류가 더 심해지지 않도록 하는 예방효과, 즉 증상을 완화시키고, 증상이 악화되는 것을 방지해 주며 다리의 피로감, 무거운 듯한 느낌, 통증을 해소시켜 줍니다.
그리고 경화 요법이나 수술 치료후에 부기 감소, 회복 촉진의 효과도 있어 선진국의 정맥학자들은 거의 이런 스타킹을 환자들에게 처방해 줍니다. 정맥류 전용 스타킹은 발목으로부터 허벅지까지 올라가면서 압력이 서서히 약해지도록 특수 설계되어 있기 때문에 정맥 속의 피를 심장으로 돌려주는 데에 효과가 좋습니다.
그러므로 이 정맥류 전용 스타킹을 착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즉 이 스타킹은 재발방지와 마사지 효과, 회복 촉진 효과가 있으므로 뭉친 부분과 비정상적인 피부색이 없어질 때까지 신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고탄력 압박 스타킹의 중요성 (심영기 의학논문에서 발췌)

경화 요법의 성공여부는 경화된 정맥을 충분한 압력으로 압박을 계속적으로 유지시켜야 하며 이런 압박으로 혈전내의 재관통 현상을 줄일 수 있으며 혈관의 섬유화로 정맥류 치료에 성공할 수 있다. 그러므로 혈관에 압박이 느슨해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경화 요법 후 최소 6-8시간 정도는 충분한 압력으로 압박을 하여야 한다. 경화 요법후 압박은 여러 가지 장점이 있다.
첫째로 경화제로 손상 받은 혈관의 내강을 압력에 의해 폐쇄시키는데 도움을 준다. 둘째, 압박은 경화된 혈관(특히 1-2주간 유지되었을 때)이 재 관통될 가능성을 감소시킨다. 셋째, 혈전의 발생 가능성이 감소되므로 경화 요법 후의 과색소 침착 발생률을 감소시킨다. (특히 심한 정맥류와 넓게 퍼져 있는 모세혈관 확장증의 치료에서는 압박이 매우 중요하다.)

세계 유명 정맥류 전용 스타킹

국내에서는 정맥류 전용 스타킹이 생산되지 않습니다. 모두 수입된 제품으로 그리 좋은 제품들이 들어와 있지 않습니다. 이 이유는 고품질 스타킹은 한 켤레 당 미화 80~100달러로 너무 비싸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좋은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고품질의 의료용 탄력 양말을 권하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