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하지정맥류 치료법

하지정맥류의 치료법에는 수술적요법 보존적요법, 혈관 경화 요법 등이 있습니다.

하지정맥류의 치료에는 보존적요법, 혈관 경화 요법, 레이저요법등이 있으며 정맥류를 예방하기 위해서 규칙적인 운동을 해주는것이 좋습니다.

치료 전 주의점

수술이나 치료를 받으시는 경우 출혈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붕대를 감으므로 넉넉한 옷(바지)과 넉넉한 신발을 신고 오셔야 합니다.
정맥류가 심한 경우네는 무수술 요법으로 치료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수술 후 회복이 느리고 많은 합병증 즉, 피부 염증, 진물고임 등이 많이 생깁니다. 그러므로 정맥류를 방치하지 마시고 조속히 치료받으시기를 권합니다.

치료 중 주의점

금주를 해야하며 아스피린이 함유된 약을 최소 3일 전에 끊어야 합니다. 만약 통증 치료를 받고 있는 중이라면 비출혈성 진통제로 바꾸는 것이 좋습니다.
치료 후에 정상적인 활동을 하는 것은 무방하나 치료 중에는 심한 운동은 피해야 합니다. 에어로빅과 같은 심한 운동은 약 1주일간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정맥류용 스타킹을 취침 시간을 제외하고 항상 착용하여야 합니다.

치료 후 주의점

스타킹은 보통 1개월 내외로 착용해야 되며 치료받는 동안 하루 1시간 정도를 걷는 것이 좋습니다.
치료가 끝나면 첫 1개월과 3개월 후에 치료 결과를 검사받아야 합니다.